면도칼로 찢어진 상처, 꿰매야 하나요?
면도칼에 살이살짝 찟어졌는데 꿰메야할지 나둬야할지 모르겠어요
면도칼에 살이살짝 찟어졌는데 꿰메야할지 나둬야할지 모르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면도칼에 살이 살짝 찢어진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상처를 꿰매야 하는지는 상처의 깊이와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상처가 0.5cm 이상 깊게 찢어졌거나 상처가 크게 벌어진 경우에는 봉합이 필요합니다. 또한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도 전문적인 처치가 필요합니다.
반면, 상처가 깊지 않고 출혈이 멈췄다면 가정에서 소독 후 상처 회복에 도움이 되는 국소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밴드를 붙여 관리하셔도 됩니다.
상처 부위에 발열이나 심한 진물 등 감염 징후가 보이거나, 상처가 깊어 보인다면 가까운 외과나 피부과를 방문하여 전문적인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면도칼이 비위생적인 상태였다면, 파상풍 예방 접종 여부에 따라 추가 접종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음엔 먹토로 시작한 자해가 이젠 면도칼로 손목을 긁어요 피를 봐야 만족이 되요

셀프 브라질리언 왁싱 면도칼로 하고나서 두드러기처럼 뭐가 나고 고름이 생깁니다. 따갑고 가려운 통증도 있어요. 약은 어떤 약을 바르면 될까요? 내원 해야하나요?

녹슨 면도칼로 면도해서 통증이 있어서 피부과에 갔다왔더니 피부염이라고 합니다. 근데 상처가 난 곳으로 보이는 곳을 안보셔가지고 불안한데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으러 다시 방문해도 될까요? 약은 경구약과 바르는 약을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