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네글립엠서방정 등 복용 후 저혈당 위험이 있나요?
테네글립엠서방정10. 다파그린정10mg 아토브젯정10/10mg 를 오후6시에 복용하고 밥먹었는데 오전 5시에 저혈당 올수가있을까요
테네글립엠서방정10. 다파그린정10mg 아토브젯정10/10mg 를 오후6시에 복용하고 밥먹었는데 오전 5시에 저혈당 올수가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약물 복용 후 저혈당 우려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테네글립엠서방정은 당뇨병 치료제로, 혈당을 조절하는 약물입니다. 이러한 당뇨 약물은 혈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저혈당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식사를 거르거나 평소보다 적게 먹었을 때, 또는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았을 때 저혈당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오후 6시에 약을 복용하고 식사를 했더라도,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경과하므로 이 시간대에 저혈당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취침 전 간식을 섭취하지 않았거나, 평소보다 저녁 식사량이 적었다면 더욱 그럴 수 있습니다.
저혈당 증상으로는 식은땀, 손떨림, 심장 두근거림, 불안감, 어지러움, 집중력 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당분이 있는 음식이나 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정기적인 혈당 측정과 함께, 저혈당 증상에 대비해 항상 간단한 당분 섭취원을 가지고 다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약물 복용 시간이나 용량 조절이 필요할 수 있으니, 증상이 반복된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령자 의 당화혈색소 가 7 언저리로 유지하려는 이유가 저혈당위험이 있어서 라면 최근 저혈당 위험이 적은 약들로 만 처방받고 저혈당이 없다는 전제하에 이때는 당화혈색소가 낮을수록 좋은건가요

미라엠서방정이랑 미라벡서방정은 다른 약인가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습니다. 12월 27일 당화혈이 5.8이고 12월 27일 다파원엠서방정을 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처방은 받았지만 약을 안먹고 관리해서 당화혈이 5.3정도로 내려갔습니다. 그러나 살이 너무 안빠져서 먹으려 하는데 먹어도 될까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이 호전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