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 환자 보호자도 응급실 이용 가능할까?
환자가 병원에 입원중인데, 보호자가 갑자기 아파서 응급실 갈수도 있나요?
환자가 병원에 입원중인데, 보호자가 갑자기 아파서 응급실 갈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원 환자를 돌보시느라 고생이 많으신 상황에서 보호자님까지 몸이 아프시면 정말 걱정이 클 것 같습니다.
입원 환자의 보호자도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같은 병원의 응급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응급실은 응급상황에 처한 모든 환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질문자님이 입원 환자의 보호자라는 이유로 응급실 이용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응급실 이용 시 고려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응급상황이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응급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타지에서 혼자 살고있습니다 직장인이구요 내일 출근해야하는데 현재 자살충동 및 두근거림 불안증세가 저녁부터 지금까지 가라앉지 않고있어서 정신과 응급실 검색중인데 보호자가 필요하다는 말이 있어 여쭈어봅니다 골절로 갔을 때에는 보호자 없이 약만 받고 나왔었거든요 보호자 동행하지 않아도 방문 하고 처치받고 올 수 있나요?

소아응급실 이용할수있는 나이가 정해져있나요? 18세 미만이라고는 되어있는데 병원마다 틀린가요? 그리고 응급실갈때는 진료확인서나 소견서 없어도 되나요?

오후에 할머니께서 답답함과, 기침하면서 오바이트, 설사를 동반하는 증상으로 병원 갔다 왔는데 약은 기침약과, 설사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저녁 약을 드셨지만, 누우시면 답답함을 호소 하시면서 누웠다, 앉았다를 반복 하시고 잠을 못 주무시는데 응급실 이용 하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