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패턴 변화와 신체 증상 관련이 있나요?
밤낮 수면패턴이 바뀌고 불면증이 왔어요 불안하고 잠이 잘 안와요 이것과 온몸이 찌릿하고 저리는 증상이 관련이 있나요?
밤낮 수면패턴이 바뀌고 불면증이 왔어요 불안하고 잠이 잘 안와요 이것과 온몸이 찌릿하고 저리는 증상이 관련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면 패턴의 변화와 불면증은 신체의 여러 증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불안감과 수면 부족은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온몸이 찌릿하거나 저리는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며,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수면 습관 형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84일 신생아입니다. 평소 자는 시간은 밤 12시쯤인데 오늘 유독 칭얼대면서 잠을 30분정도 자고 엄청 악을 쓰면서 깨고 30분정도 자고 깨고 를 반복해서 지금 5시까지 그러고 있는데요. 혹시 배앓이 때문에 그런건가요? 수유텀은 4시간이고, 수유량은 120~160 입니다

요즘 부쩍 잠이 많아져서 낮잠을 자도 피로감이 풀리지 않다가 또 어떤날은 밤에 잠이 안와서 밤을 꼬박 새는날도 있어요.그리고 갑자기 기분이 다운되서 가만히 있다가도 울컥해서 우는날이 많아졌어요

얼마전에 생리를 했는데요 원래 삼일차까지는 양이 좀 있는 편인데 이번엔 너무 없더라고요 근데 요즘 제가 잠도 늦게 자서 늦게 일어나고 규칙적으로 생활하지 못했어요 이런것도 생리에 영향을 주는것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