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8주3일 아기의 분수토, 소화기 문제인가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생후 8주3일 아기가, 우유를 먹으면 하루 1회정도 분수토(많은양) 합니다. 소화기 문제가 있는지 걱정입니다. 분유량이나 종류는 변동없습니다. 현재 회당 160mm 수유하고있습니다. 졸면서 먹기도 합니다.
생후 8주3일 아기가, 우유를 먹으면 하루 1회정도 분수토(많은양) 합니다. 소화기 문제가 있는지 걱정입니다. 분유량이나 종류는 변동없습니다. 현재 회당 160mm 수유하고있습니다. 졸면서 먹기도 합니다.
아기가 분유를 먹고 토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기들은 위와 식도 사이의 괄약이 완전히 발달하지 않아서 토하기 쉽습니다. 이를 유아기 반토라고 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토한 양이 많거나, 토한 물질이 녹색이거나, 토하면서 아프거나 불편해 보이는 경우에는 의사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60ml의 분유는 8주된 아기에게 적절한 양입니다. 하지만 아기가 졸면서 먹는 것은 조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기가 수면 상태에서 먹으면 우유가 기도로 들어갈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수유 후에는 아기를 세우고 가볍게 등을 두드려 속에 공기를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의 상태를 계속 관찰하시고, 토하는 양이나 빈도가 늘어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기관이 약한 초등학교2학년 남자아이입니다 며칠전 피자를 3조각 먹고 다음날 아침 들깨가루가 들어간 미역국을 먹은 다음 속이 메스껍고 안좋다고 얘기했었어요. 혈색은 창백하고 다크서클이 눈에 띄구요. 이틀이 지난 밤 , 어제 과자 먹고선 구토를 많이 했고,오늘 새벽부터 심장쪽을 가리키며 콕콕찌르는것 같다고 이런적 처음이라며 한참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물을 한모금 먹였는데 증상은 여전하고 또 구토를 하더라구요 물만 토했어요. 체한게 맞을까요? 혹시나 심장쪽은 아니겠죠? 평소 증상봐서는 소화기내과쪽인것 같은데 조금만 과하게 먹거나 피자나 햄버거만 먹으면 구토를 해서 촤대한 안먹이는데 어쩌다 먹어도 이러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설연휴 전부터 계속 가스가 차더니 연휴 끝나고 며칠 후 복통에 설사를 하더라고요. (설연휴 직전부터 위 상태가 안 좋았습니다. 지금은 괜찮고요.) 2~3일 계속 가스가 차고 하루에 한 번씩 복통과 함께 설사해서 병원에 갔더니 과민성대장증후군 같다하여 약을 처방받아 금요일 점심부터 어제 점심까지 먹었습니다. 티로파정 베스티콘연질캡슐 메녹틸정 40mg 인데 오전에는 에소메졸캡슐20mg 한 알 더 먹었습니다. 복용 후 복통에 설사는 안 했지만 음식이 들어가는 순간 바로 가스가 차고 아랫배에서 꾸루룩 소리가 났어요. 어제 점심에도 너무 심해서 혹시 약 먹어서 더 그런가 하고 저녁은 안 먹어봤더니 아예 안 그렇지는 않지만 덜하긴 하더라고요. 다만 설사는 안 했으나 며칠 계속 부서지는 대변을 봅니다. 체하는 느낌은 없어서 소화는 잘 된다 생각했는데 밥을 먹어도 허기진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속 가스가 차서 그런지 왼쪽 배와 아랫배가 약간 뻐근하면서 저린 느낌입니다.
94일 여자 아기(5.6kg)입니다. 어제 새벽부터 코막힘과 콜록 거림이 있어 오늘 소아과 가서 약처방(코미시럽, 슈다페드정, 레브로콜정)을 받았는데 점심, 저녁 약 먹이고 바로 분수토를 해요… 토하고 직후에 먹이면 토 안한다고 해서 먹였는데 그래도 분수토를 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