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째 두통이 지속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마와 옆머리, 뒤통수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긴장성 두통이나 편두통일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앉아서 휴대폰을 볼 때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 자세는 목과 어깨 근육에 긴장을 유발하여 두통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자세 교정: 휴대폰을 사용할 때 고개를 앞으로 숙이지 않도록 주의하고, 목과 어깨의 긴장을 줄이기 위해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 휴식: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세요. 스트레스가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 약물 복용: 타이레놀과 같은 진통제를 복용할 수 있지만, 장기간 복용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 시 복용하되, 증상이 지속되면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 의료 상담: 두통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고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 어깨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이로 인해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어깨 상태도 함께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두통이 지속된다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원인 유무에 대해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가까운 신경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