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종양 수술 후 팔 마비와 경련이 부작용인가요?
뇌종양 수술후 한쪽 팔 마비가 후유증으로 왔습니다. 방사선은 끝났고 항암 6차 까지 하고 있는데 마비 온 팔에 경련이 가끔 오는데 부작용으로 봐야될까요..?
뇌종양 수술후 한쪽 팔 마비가 후유증으로 왔습니다. 방사선은 끝났고 항암 6차 까지 하고 있는데 마비 온 팔에 경련이 가끔 오는데 부작용으로 봐야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종양 수술 후 한쪽 팔에 마비가 발생한 상황에서 경련까지 나타나고 계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뇌종양 수술 후 나타나는 마비 증상은 수술 과정에서 신경 조직이 손상되거나, 부종이나 염증이 발생하여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경련이 발생하는 것은 손상된 신경 조직의 비정상적인 활동이나 뇌의 전기적 활동 변화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항암치료를 받고 계신다면, 항암제가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이러한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가능성도 있습니다.
마비된 팔에 경련이 발생하는 것은 단순히 무시할 수 있는 증상이 아니므로, 반드시 담당 의사에게 이 증상을 알리고 평가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종양수술후재발

뇌종양 뇌출혈 수술후 정신이 깨어날때까지 얼마정도의 시간이 필요한가요?

뇌종양 수술후에 뇌가 펴지려면 먹어야 한다고 애필라탐을 받았는데 너무 간지러워요...계속 먹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