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월 전 검사 후 림프종 발생 가능성이 있나요?
10개월전에 폐시티 찍었었는데 겨드랑이 임파선이 부어잇는거 외엔 괜찮다고 하셧거든요? 근데 10개월 후인 현제 림프종이나 이런게 생길수잇나요..?
10개월전에 폐시티 찍었었는데 겨드랑이 임파선이 부어잇는거 외엔 괜찮다고 하셧거든요? 근데 10개월 후인 현제 림프종이나 이런게 생길수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이해됩니다. 10개월 전 폐 CT에서 겨드랑이 림프선이 부어있었다면, 그 당시에는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림프절 부종은 감염, 염증, 면역 반응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양성입니다. 그러나 림프종을 포함한 질환이 10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새롭게 발생하거나 진행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현재 새로운 증상(야간 발한, 체중 감소, 지속적인 발열, 추가적인 림프절 비대 등)이 있거나 기존 림프절 부종이 악화되었다면, 추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현재 상태에 대한 의사의 진찰과 필요시 초음파, 혈액검사, 경우에 따라 조직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걱정되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목뒤에 멍울이 생긴지는 6-8개월 정도 되었고 턱밑 붓기도 오래 지속되었다가 최근에 한달간 항생제를 복용했음에도 부종이 가라앉질 않아 삼주전 ct촬영이 가능한 종합병원 방문했고 ct촬영결과 림프절이 부어있기는하나 위험한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림프종 의심가는 증상들이 있어 혈액종양내과에 가보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증상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부종이 쇄골 겨드랑이까지 번졌고 밤에 잠을 잘때 식은땀에 흠뻑 젖을정도로 몸이 불덩이가 된것같은 작열감을 느끼면서 깹니다 궁금한점은 림프절이 승모근쪽도 지나가는지 오늘아침 양쪽 승모근이 너무 아파 깼는데 왼쪽이 심하게 부어있더라구요 이것도 의심증상인지 궁금합니다

림프종부종이랑 림프종염이랑 같은거죠?

혹시 림프종도 의심을해봐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