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주기가 지연되는 이유와 대처 방법은?
저번달 17일에 생리하면 이번달은 일주일 밀려서 생리 하나요?
저번달 17일에 생리하면 이번달은 일주일 밀려서 생리 하나요?
생리 주기가 지연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저번달에 17일에 생리를 했다면, 이번달 생리 예정일은 개인의 평소 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일주일 정도의 변동은 흔한 일이에요. 생리 주기가 지연될 때 대처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권장합니다: 1.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세요. 2. 규칙적인 생활: 규칙적인 식사와 수면 패턴을 유지하며, 일상 생활의 균형을 맞추세요. 3. 건강한 식습관: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해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세요. 4. 적절한 운동: 과도하지 않은 적절한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그러나 생리 주기가 지속적으로 불규칙하거나 2-3주 이상 지연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불순이 지속될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 스트레스나 섭식 장애로 인한 배란 장애,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3-4개월전부터 조금씩 생리주기가 밀립니다. 약3개월전부터 5일씩 주기가 밀리더니 최근 한달전은 41일째 했습니다. 이번달은 더 많이 밀려서 아직 안하는 중이고요 . 아프거나 통증 증상은 하나도 없습니다.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환자인데 원래 생기 주기 21-26일로 불규칙한 편인데 그래도 꼬박 꼬박 규칙적으로 생리를 했어요. 근데 예정일이 되어도 생리를 안 하더라고요. 그리고 나서 35일날 딱 피가 비춰서 생리하는 걸로 생각해는데 36일인 지금에선 다시 피가 안 보여요. ㅠㅠ 제가 생각하는 원인으로는 대장염에 염증이 생겨서 몸무게가 많이 빠졌어요. 근데 이게 한 번에 빠진 거는 아니고 1년 동안 서서히 빠져서 4-5정도 빠졌고요. 생리 주기엔 문제 없었어요. 근데 이게 원인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최근에 주말 마다 두유를 2팩씩 마셨는데 그것 같기도 하고, 저녁을 밥 국으로 잘 챙겨 먹었는데 요즘 달걀 두개 이렇게 적게 먹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ㅠㅠ 너무 불안해요.ㅠ 제가 fsh가 낮게 나와서요 ㅠㅠ 그래서 다시 저녁을 밥, 국으로 먹으려고요.ㅠㅠ 조언 좀 부탁드려요 이런 적이 처음이네요. 이번 달 처음이에요. 좀 더 상황을 지켜볼까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생리주기가 길어지나요?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더니 주기가 지금 45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