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후 45일 쌍둥이, 목 뒤쪽 빨갛고 오도토돌, 얼굴 각질과 오도토돌, 태열인지 땀띠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유OO • 2023.12.29

생후 45일된 쌍둥이들 입니다 둘다 목 뒤쪽이 빨갛고 오도토돌 한데 땀띠일까요 태열일까요 얼굴 눈썹쪽도 각질처럼 올라오고 오도토돌해요

알레르기두드러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아청소년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정확한 답변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해당 증상은 잘 보이진 않지만,아기의 볼, 이마의 피부가 붉어지고 좁쌀 같은 것이 돋아난다면 태열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태열은 아토피성 피부염의 일종으로 생후 2~4개월 사이에 주로 나타난다 해요. 태열의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지만, 곰팡이 등 환경적 요인, 유전적, 음식, 면역기능저하, 피부 보호막 이상에 의해서 나타난다 예상해 볼 수 있어요. 신생아 태열은 잘 관리하면 대부분 돌 전에 사라지므로, 관리가 중요해요. 건조한 환경에서 증상이 심해질 수 있어 수딩젤, 로션, 크림으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유지해 주시고, 방안의 습도는 50~60% 사이를 유지해 주세요. 아기가 가려움증을 느끼기 때문에 손으로 얼굴을 만져서 상처가 나지 않게 손톱을 짧게 깎아주고 손 싸개를 사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땀이 나는 경우 가려움증이 더 심해질 수 있어 땀이 오래 유지되지 않게 빠르게 닦아 주시고 씻어주셔야 해요. 습한 환경이 지속되는 경우 땀띠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아기가 더 힘들어질 수 있어요. 특히 접히는 부위에 증상이 심할 수 있어 피부가 접히는 부위를 신경 써주셔야 해요. 또한 면역력, 알레르기, 음식과 관련이 있어 되도록이면 모유를 먹는 것이 좋다 해요. 증상 호전이 없는 경우 먹는 약, 연고가 처방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소아청소년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신생아 태열, 온도 몇 도가 적당한가요? 신생아 태열에 관한 모든 것

    신생아 태열, 언제쯤 사라질까요? 태열 원인, 증상, 완화법까지 모두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