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미디아 검사 소변으로 정확할까요?
남자친구가 클로미디아 라는 검사를 하게 됐는데 소변 검사로도 정확하게 나오나요?
남자친구가 클로미디아 라는 검사를 하게 됐는데 소변 검사로도 정확하게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클라미디아 검사는 소변을 이용해서도 진단이 가능합니다. 남성의 경우 소변 검사를 통해 클라미디아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PCR 검사 기법을 이용하여 요도염의 원인균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시행할 때, 검사의 민감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아침 첫 소변이 아니더라도 검사 결과 해석 시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침 첫 소변이 가장 농축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가장 좋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첫 소변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검사 결과에 의문이 남거나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하다면 다른 검사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검사 전 최소 1시간 동안 소변을 보지 않는 것이 좋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 당일날 다음날부터 딱 10일째 되는 날에 아침 소변으로 얼리 임테기 검사해도 되나요..? 정확한가요..?
시기상 클라미디아균 옮긴 게 남자친구인 게 확실한데 검출이 안 되었다고 합니다.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했는데 정확도가 떨어지나요? 더 정확한 검사도 있나요?
아침에 병원에서 소변pcr검사를 받았는데 첫소변은 아니였어요 집에서 한번 누고 병원가서 두번째였는데 그래도 검사는 정확하게 나올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