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이상 37.3~37.7도 체온이 정상인가요?

김OO • 2025.11.25

근막통증중후군으로 입원해 있습니다 체온이 2주넘게 37.3인데 정상이라 하시네요? 가끔 37.7도 오르는데 정상 맞나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1.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으로 입원 중이신데 체온이 2주 넘게 37.3~37.7도로 유지되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체온은 측정 부위와 방법에 따라 정상 범위가 다릅니다. 고막으로 측정했을 때는 36~37.6도, 구강으로 측정했을 때는 36.4~37.6도, 겨드랑이로 측정했을 때는 35.2~36.9도가 정상 범위로 간주됩니다.

    질문자님의 체온 중 37.3도는 정상 범위에 속하지만, 37.7도는 정상 범위를 약간 벗어나는 미열 상태입니다. 다만, 근막통증증후군과 같은 만성 통증 상태에서는 신체의 스트레스 반응으로 인해 약간의 체온 상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주 이상 지속되는 미열이 있다면, 담당 의사에게 이 점을 구체적으로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가 정상이라고 판단한 이유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을 요청하시고, 혹시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지 함께 이야기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4개월 아기 체온이 37.2-3도, 정상일까요?

    4개월 아기 평균 체온이 37.2-3도 정도입니다ㅜ정상체온인지 좀 높은편인지 걱정이 되어요ㅠ

    소아청소년과

    2025.01.14
  • 겨드랑이 체온계로 37.3도가 정상인가요?

    겨드랑이 체온계로 37.3도가 정상인가요? 요즘 독감이 유행하기도하고 제가 기침,콧물,두통이있습니다

    감기/몸살

    기침

    두통

    2025.01.01
  • 37~37.5도 열이 2주 지속되면 정상인가요?

    인지한지는 2주 정도 됫는데 열이 37-37.5사이 유지됩니다 임파선부어서 병원갓는데 독감검사하니 독감이라고 했습니다 근데 별로 증상이없어서 다음날 다시 똑같은 병원가서 검사하니 독감이 안떳어요 의사선생님이 개인면역으로 이겨내고 있는거 같다고 하셔서 독감약 안먹었습니다 그때 부터 열을 재는데 딴 증상은 없고 열만37-37.5도로 1-2주째 이어지는데 제 기초체온이 높은건가요? 정상범위인가요? 평소 비염도 있습니다

    가정의학과

    2025.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