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맥 수술 후 혈압 높으면 위험한가요?
심장 대동맥 수술후 혈압이 높으면 위험 한가요? 혈압 조절 어떻게 하면 되나요?
심장 대동맥 수술후 혈압이 높으면 위험 한가요? 혈압 조절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대동맥 수술 후 혈압이 높으면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대동맥 수술은 혈관을 복구하는 중요한 시술이며, 수술 후 혈압이 높으면 다음과 같은 위험이 있습니다:
대동맥 수술 후 혈압 조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술 후 혈압이 지속적으로 높거나 갑자기 상승한다면 즉시 담당 의사에게 연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동맥 수술은 회복 과정이 중요하므로 의료진의 지시를 철저히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동맥 박리 수술 한지 2개월이 되었습니다. 걸을때 가슴 답답함 어깨 걸림 현기증이 생겼습니다 치료 되어 가는 과정일까요? 아니면 얼른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께서(67세) 3월말 대동맥박리로 인해 수술을 하셨는데 지난 새벽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으로 혈압을 재보니 혈압이 200이 넘어서 처방받은 약을 복용했는데, 그래도 혈압이 안 떨어져서 하루에 한 번 먹어야 하는 약을 한번 더 드셨더니 이번에는 혈압이 90으로 떨어졌다가 조금 전에는 117로 겨우 오른 상황입니다.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응급실로 가서 진료를 봐야하는 상황일까요? 세브란스에서 진료 및 수술 진행했고 워낙 유명한 교수님이라 당장에는 진료가 어려워서요..

대동맥 박리로 치환술 받고 요양 중인 70대 어머니가 변비가 심하게 왔는데, 뇌경색 약과 진통제 등을 드시고 계신데 약국에서 처방없이 살 수 있는 시중의 변비약을 사서 드셔도 문제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