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이 특정 시간마다 조여지는 이유는?
이시간마다항문이깍쪼여요
이시간마다항문이깍쪼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이 특정 시간마다 조여지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항문 괄약근의 불규칙적인 수축이나 경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불안, 골반저근육의 긴장, 변비나 설사와 같은 배변 습관의 변화, 또는 치질이나 항문 열상과 같은 항문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음식이나 카페인, 알코올 섭취도 항문 괄약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식습관과 충분한 수분 섭취, 적절한 식이섬유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는 것도 근육 이완에 효과적입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항문외과나 소화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에 항문조여다폈다하는게 좋다하는데 그이유와 다른운동법이 궁금하네요?

마찰화상 이후 해당부위가 반질거리는 이유와 반질거림이 시간에 지남에 따라 옅어지나요?? 빛이 비춰지는 특정각도에 따라 번들거림이 발생합니다.

매년 비슷한 시기에 우울한 것 같아요.. 이 시기가 오면 집에선 거의 매일 눈물이나고 아침에 눈뜨기가 싫어서 지각도 가끔 하고요.. 주변 사람들과도 싸우게돼요 혼자 오해하고 막 불만을 토로할때도 있어요 나중에 생각하면 제가 나쁜건데 그때 당시에는 사람들이 다 저를 싫어하는거같아요 나중에 깨닫고 후회하고 이런 제가 저도 싫어요 그리고 어릴때 강박이 조금 있었어서 꼭 오른발 왼발이 같은 걸음수를 유지했어야 했고 문 손잡이가 만지기 싫어서 옷소매로 잡곤 했는데 평소엔 괜찮다가 이맘때에 이런 행동들이 더 심해지는거같아요 공중화장실에 들어가면 숨을 쉬기가 싫어져요 제 폐가 더러워지는 기분이에요.. 평소엔 이렇지 않았거든요... 중학교 1학년때 아빠가 위암 진단받으시고 다음해 7월에 돌아가셨는데 그 몇년동안 정말 지옥같았거든요 근데 꼭 아빠 기일 전후로 몇주동안 우울하고 화가나고 강박이 심해져요 병원가면 보험에 불리하다고 해서 여기에 여쭤봅니다...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