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제거 후 눈 시림, 각막 손상일까요?
렌즈를 조금 세게 급하게 빼서 그런지 눈알이 시큼시큼 시리는 현상이 나타났어요 이틀차인데 각막 손상일까요? 그냥 둬도 자연회복 되나요? 안과를 다야만하나요? 일반 약국에서 약 처방 받을 수 있나요?
렌즈를 조금 세게 급하게 빼서 그런지 눈알이 시큼시큼 시리는 현상이 나타났어요 이틀차인데 각막 손상일까요? 그냥 둬도 자연회복 되나요? 안과를 다야만하나요? 일반 약국에서 약 처방 받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를 세게 제거하셔서 눈이 시큼시큼 시리는 증상이 이틀째 지속되고 계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렌즈를 착용하거나 제거하는 과정에서 각막에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각막 손상이 발생하면 눈의 통증, 시림, 따가움,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가벼운 각막 손상은 스스로 회복이 가능하지만, 심한 손상은 염증이 진행되어 영구적인 손상이 남을 수도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각막에 흉터가 생길 가능성도 있어요.
현재 상태에서는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위는 피하시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즈 착용은 증상이 완전히 호전될 때까지 피하셔야 합니다.
이틀째 증상이 지속된다면, 안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약국에서는 인공눈물 정도만 구입 가능하며, 각막 손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는 안과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충혈, 통증 악화, 시력 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를 자주껴서 렌즈를 빼도 눈이 시리고 뻑뻑하고 통증이 있고 자고 일어나면 눈을 뜨기 힘들정도로 아픈데 각막이 손상된건가요?

토요일 저녁 어두운시간에 가게문을 열고 나오는데 비도 오고 밝은 곳을 향해 벌레들이 쏟아져들어왔고 눈에 연두빛벌레가 부딛쳐 검은색 눈동자와 아래흰자영역에 닿았었어요. 손으로 털어내었으나 불편했는데 집에와서 씻고 보니 괜찮아져서 잠을 잤어요. 다음날인 일요일은 저녁쯤 눈꺼플쪽이 가려워서 조금 불편했고 그다음 월요일부터는 왼쪽눈이 건조하다? 불편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집에 실링팬을 틀고 쉬는데 오른쪽 눈은 괜찮은데 왼쪽눈이 더 불편했고 인공눈물을 넣고 잤습니다. 그런데 오늘 아침부터는 조금씩 눈이 충혈되고 따끔거려요. 각막이 다친걸까요? 지금도 왼쪽눈만 불편하며 따끈거려서 걱정이 되고 불안해요. 다 치료가능하지요? 내일 오후 2시쯤 안과를 가보려고 해요. 아직 눈곱이나 이런 건 별로 없어요.

검은 눈동자와 휜자에 각막이나 망막에 손상을 입게되었거나 상처가났는지 직접 확인하려면 어떻게 확인해야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