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철분 부족으로 인한 증상, 울렁거림과 구역질, 눈의 힘 빠짐은 왜?
생리중인데 철분 부족때문인지 속이 울렁거리고 구역질이 나요..그리고 눈에 힘이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 왜이러는걸까요?
생리중인데 철분 부족때문인지 속이 울렁거리고 구역질이 나요..그리고 눈에 힘이 풀리는 느낌이 드는데 왜이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중에 철분 부족으로 인한 증상을 겪고 계신 것 같아요. 생리 중에는 체내에서 철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철분 결핍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빈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빈혈은 속 울렁거림, 구역질, 피로감, 눈 앞이 어두워지는 증상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철분 결핍 빈혈이 의심되는 경우, 혈액 검사를 통해 철분 수치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철분 보충제를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 중에 울렁거림, 속쓰림, 복통을 경험하는 여성들이 종종 있어요. 온찜질과 위장관운동 조절제의 복용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부드러운 죽 섭취가 도움이 되며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세요. 심한 생리주기의 증상이 매번 반복된다면 원인 확인을 위해서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 때 입원 할때는 갑자기 주사 맞으면서 어깨가 무거운 느낌이 들고 속쓰리더니 점점 시야가 잘 안보이고 머리도 어지럽고 식은땀+배아픔+창백 해지고 여름때도 어지러움+시야흐림+식은땀+속쓰림+창백해지고 해서 피.검사 했는데 철분 북족이라네요..근데 올해 또 입원 할 때도 속쓰리고 머리가 많이 어지럽고 얼굴 볼쪽이랑 귀쪽이 화해지는 느낌이 들면서 시야도 흐리고 창백해지고 못 걸을 정도로 어지러웠어요 과호흡까지 오고....진짜 철분 부족이여서 그런건가요?
숨이 차고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은 철분 부족 말고도 어떤 질병이 있을까요?
1. 거미막 낭종 및 좌측 실비우스열 소견을 받았습니다. 이건 병원가서 mri 촬영 및 상담이 필요해보이는데 어떤 증상인건가요? 2. 펩시노겐1 부족으로인한 빈혈을 진단받았는데 펩시노겐1 보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단 철분도 부족한거로 나오는거같길래 철분비타민도 사먹으려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