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화된 불안, 공황장애로 인한 몸과 정신 건강 회복 가능할까요?

김OO • 2024.08.07

불안,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1년간 호전이 아닌 악화만 된 사람입니다. 건강이란 건강을 다 잃고 정말 많이 망가졌습니다. 27살인데 몸의 기능은 72살이랑 다를 게 없을 정도로요. 정신과약이라는 게 처음에는 분명 편견을 갖을 필요가 없다 생각했고, 나이도 젊고, 극 초기 상태에 시작을 해서 길어야 1,2달일 거라는 주변의 소리에 예방차원으로 시작했는데 몸이 다 망가지고 그로인해 정신적으로도 너무 망가져있어 정신을 차려보니 1년이 이미 지나있고 그제서야 알아보니까 제가 먹은 약은 장기복용을 하면 안 되고 위험한 약이였다는 걸 깨닫게 됬습니다 벤조계열 항불안제를 복용했거든됴 . 선생님은 끊으면 된다 다 돌아온다 원래 좋아졌다 나빠졌다 선생님을 당연히 신뢰하는 게 최우선이였기에 믿고 먹었지만 상태가 너무 심해 죽음을 각오하고 단약을 성공할 각오로 감약을 진행중입니다. 몸에 성분이 다 빠져나간다면 몸상태도 다 돌아올 수 있는 거 맞는 거죠? 장기복용 했다고 이미 늦은 거 아니겠죠?

공황장애스트레스PTSD트라우마심리상담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8.0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먼저, 불안과 공황장애로 인해 겪고 계신 어려움에 대해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벤조디아제핀 계열의 항불안제는 단기적으로는 효과적일 수 있으나, 장기 복용 시 의존성이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약물 성분이 몸에서 배출되면 신체 기능이 회복될 가능성이 높으며, 회복 속도와 정도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약물 중단 후에도 불안과 공황장애 증상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외에도 심리치료, 생활습관 개선, 운동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감약을 진행 중이시라면, 전문의의 지도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급격한 감약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천천히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공황장애는 만성적인 질병이며, 혼자서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으로 조기진단,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않으면 다른 정신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적절히 치료받으면 대부분의 환자는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받지 않을 정도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회복에 대한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시고, 주변의 지지와 도움을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건강이 회복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시고, 꾸준히 노력하신다면 분명히 나아질 수 있습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추가적인 질문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불안장애나 공황장애 정신병원 갈정도면 어느정도로 심해야 하나요?

    불안장애나 공황장애 정신병원 갈정도면 어느정도로 심해야 하나요 점점 악화되는 거 같아 병원갈까 고민중입니다

    정신건강

    불안

    2024.05.01
  • 흡연이 조현병, 공황장애, 불안장애를 악화시키나요?

    흡연이 조현병,공황장애,불안장애 증세를 악화 시키는가요?

    정신건강

    공황장애

    불안

    2024.03.09
  • 헬스장에서 과호흡 발작 후 정신과 치료 필요한가요?

    헬스장에서 첫 과호흡 발작을 겪고, 응급실 선생님, 타병원 의사선생님은 많이 놀랐을 거라고 몸에 이상은 없고 몸이 진정할 시간을 좀 줘야 한다고 굳이 정신과 치료를 권유하진 않았지만 처음 겪어보는 공포와 고통이여서 예기불안 상태가 있어 증세가 자주 나타나 일단 정신과를 방문해 상황을 말씀드렸더니 잘 왔다고, 오히려 방치하면 불안,공황장애로 이어질 서 있다고 아직 극초기에 나이도 젊고 2,3주면 나을 거란 말에 가지고 있던 편견을 버리고 치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스라이팅만 당하고 상태만 악화되고 2,3주가 1년이 되었네요 무슨약인지 설명도 못 듣고 굳이 물어볼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알고 봤더니 1년동안 몸에 쑤셔 넣은 약물이 벤조계열 항불안제 였더라구요 불안,공황장애를 방지하고자 치료를 시작했다가 불안,공황장애가 오히려 생겨버렸네요. 단약은 위험하니 감약을 하고 있는데 죽음을 각오해서라도 단약을 하고 싶은데 비약물치료 정신과병원이 따로 있을까요

    정신건강의학과

    PTSD

    공황장애

    +5
    2024.08.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