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복용 8시간 후 음주해도 되나요?
혹시 약 먹고 있는데 복용한지 8시간이 지났을때 술을 먹으면 괜찮나요
혹시 약 먹고 있는데 복용한지 8시간이 지났을때 술을 먹으면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 복용 후 음주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일반적으로 약 복용 후 8시간이 지났다면 소량의 음주는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떤 약을 복용하고 계신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항생제와 같은 일부 약물은 알코올과 함께 섭취할 경우 빈맥, 구역, 구토, 두통 등의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고, 약효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약물 치료 기간 동안 금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음주를 해야 한다면, 소량만 드시고 다음 약 복용 시간까지 충분한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복용 중인 약의 종류와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의사나 약사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무슨 약인가요?? 복용 후 몇시간 뒤부터 음주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네오메디코푸정 명문세파클러수화물캡슐250mg 로페닌정 바메딘정 복용 후 36시간 후 음주 괜찮은가요? 혹은 복용 후 몇시간 정도 지나야 음주해도 안전한가요? 감기 증세로 약 3일정도 아침점심저녁으로 약 챙겨먹고 오늘 아침부턴 증상이 호전되어서 아침에만 먹고 내일 저녁에 술을 마시고 싶습미다

매일 인데놀 하루 1번 10용량 먹고있는데 저녁 자주 술먹을 일이 생겨서요 복용하고 6시간뒤쯤엔 술먹어도 괜찮나요? 약을 매일 복용하다보니 인데놀과 술 같이 먹음 안 좋다는데 텀을 그래도 두고 먹으려고 하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