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분약을 귤과 함께 먹으면 효과가 있을까요?
철분약을 귤이랑 함께 먹으면 어떤가요
철분약을 귤이랑 함께 먹으면 어떤가요
철분약을 귤과 함께 먹는 것은 실제로 철분의 흡수를 돕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귤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철분제를 복용할 때는 식전 1시간 혹은 식후 2시간 후 공복 상태에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체내 흡수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를 함께 섭취하고자 한다면, 철분제를 먹은 후 1시간 정도 지난 후에 귤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타민 C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철분약과 비타민영양제는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또 하루중 언제 복용하면 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철분약은 어제 한번 먹었구요 처방 받은 알약 두개 먹었는데 갑자기 좀전부터 지금 쉴틈없이 물설사를 하는데 벌써 한 8번째 같은데 계속 검은 물이 나와요. 약간 흑임자가루 같은 시커멓게 조금도 아니고 많이 나오는데요. 철분약 한번 먹었다고 이렇게 나올 수 있나요? 최근에 식욕이 없고 탈이 잘 나고 살이 많이 빠지긴 했어요. 한 7키로 정도. 최근 한달 사이에 종종 설사를 했었고 중간에 몇번 철분약을 먹은적은 있는데 저렇게 까맣게 나온적은 없었어서 궁금해서 질문 올려요.
빈혈기가 있어 병원에서 진료 후 철분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비타민D와 엽산도 부족하다고 하여 약을 챙겨먹으려고 하는데요! 아래 약을 한번에 점심 식사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철분약은 공복에 흡수가 잘된다고 하여 아침에 먹을 예정입니다 (아침식사X) - 임팩타민 - 밀크씨슬 900mg <GMC> - 비타민D 2000ui <종근당> 이외에 루테인이나 추가로 챙겨먹으면 좋을 약이 어떤게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