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 이물질 초음파로 확인했지만 의사도 모르겠다고 함, 어떤 경우인가요?
1.의사도 잘 모르는 자궁경부에 이물질이 있을수 있나요? 초음파로 봣는데.. 의사가 봐도 잘 봐도 모르겟다고 해서요.. 이건 뭔 경우인가여
1.의사도 잘 모르는 자궁경부에 이물질이 있을수 있나요? 초음파로 봣는데.. 의사가 봐도 잘 봐도 모르겟다고 해서요.. 이건 뭔 경우인가여
자궁경부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며, 초음파로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의사가 정확히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물질의 크기나 위치**: 이물질이 매우 작거나 자궁경부의 특정 위치에 있어서 초음파로 명확하게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초음파, 복부초음파 등을 통해서 확인하고자 하는 병변이나 문제 등은 대부분 확인 가능하지만, 모든 경우를 100%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 **이물질의 성질**: 이물질이 초음파에 잘 반응하지 않는 물질일 경우, 예를 들어 플라스틱이나 특정 조직 등은 초음파로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기술적 한계**: 초음파 기기의 해상도나 검사 방법에 따라 이물질을 정확히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음파 등으로는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고,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며칠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의사의 경험**: 의사의 경험이나 전문성에 따라 이물질을 식별하는 능력이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내원하신 의료기관의 의료진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다른 전문의의 의견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MRI나 CT 스캔 같은 다른 영상 검사를 통해 더 명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상급병원(대학병원) 산부인과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으며, 대학병원 첫 진료 시 필요한 서류들을 확인하고 준비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초음파로 자궁경부가 헐었다거나 경부에 상처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나요? 별말 없으셨으면 이상 없었던 거겠죠??
산부인과에서 질초음파를 봣는데.. 의사가 하는 얘기가 자궁경부쪽에 알수 없는 뭔가 보인다고 하던데.. 무슨 질환도 아니고.. 뭐 알수없는 물질이 있다고 하던데.. 본인도 뭔지 잘 모르겟다고 하는데.. 그게 어떤 경우인가요? 왜 그런건가요?
골반염이나 자궁경부염검사는 하복부초음파로 나올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