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수술 후 열이 나는 것은 정상인가요?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이틀째인데, 37.7~38도의 열이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낫는 과정에서 열이 날 수도 있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이틀째인데, 37.7~38도의 열이 있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낫는 과정에서 열이 날 수도 있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맹장염 수술 후 초기에는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열이 나는 것이 비교적 흔한 현상일 수 있습니다. 수술로 인한 염증 반응이나 스트레스 반응으로 인해 체온이 약간 상승하는 경우가 있어요. 그러나 37.7~38도의 열이 지속되거나 더 높아지는 경우, 추가적인 감염이나 다른 합병증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부위에 통증이나 발적, 부종 등의 이상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따라서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담당 의사와 상의하셔야 합니다.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의 열은 주의 깊게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제거된 조직에 대한 조직검사를 필히 하도록 되어 있나요? 병원에서 말하길 모든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조직검사를 하도록 되어 있다고 하여 문의드립니다.
맹장염수술후 조직검사결과는 보통며칠걸리나요?
복강경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3일째 입원 치료를 받고 있으며, 병원에서 제공하는 식사를 먹고 있습니다. 금일 저녁식사 시부터 속이 니글거리는(약간 울렁거기는) 증상이 있는데 맹장염(충수염) 수술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