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 감퇴와 소화불량, 설사 증상이 나타나는데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요?
4일 전부터 입에 뭐가 들어가기만해도 체하고 속 아프고 울렁거려요 죽먹어도 그렇고 음료수 먹어도 그래요 가끔 설사도해요 왜그럴까요 어떻게 좋아질까요
4일 전부터 입에 뭐가 들어가기만해도 체하고 속 아프고 울렁거려요 죽먹어도 그렇고 음료수 먹어도 그래요 가끔 설사도해요 왜그럴까요 어떻게 좋아질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장염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식욕부진,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가까운 가정의학과나 내과 진료 후 적절한 처치 받으시면 되겠어요. 식습관 개선이 장염의 회복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장염 증상이 있을 때는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관찰하며, 부드러운 죽, 계란, 두부, 흰 살 생선, 바나나 등의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돼요. 빠른 회복을 위해서 밀가루, 맵고 짜거나 기름진 음식,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은 섭취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아요. 잦은 구토, 설사가 있을 때는 하루 정도 금식을 유지하기도 하나, 이 경우 수액치료를 병행하거나, 탈수 예방을 위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해요. 구토, 설사, 복통 증상이 소실되었다 하여 바로 일반식이로 진행시 장염이 재발할 수 있어, 회복 후에는 미음-> 흰죽-> 일반죽 -> 장염식 밥-> 일반식 단계로 천천히 식사 단계를 변경하셔야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장염 빨리 낫는 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장염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서도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복무팽만, 식욕 감소, 배가 빵빵한 느낌, 콕콕 찌르는 느낌, 음식 먹은 후 속쓰림,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는데 무슨 증상일까요?
한밤중에 가슴 통증, 식사 중 구토할 것 같은 느낌, 식욕 감퇴, 식사량 감소 등으로 인해 내과 의원을 했었고 역류성식도염이 의심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처방해준 약을 먹어서 그나마 한밤중 가슴통증은 괜찮아졌는데 식사를 할 때 식욕 감퇴와 구토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 악화된걸까요 아니면 다른 증상이 있는 걸까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7일 뒤에 한 임테기고 아침 소변으로 했는데 처음에는 좀 거뭇해보여도 저렇게 나왔는데 한 4시간 뒤에 연하게 두줄처럼 보여요.. 원래 생리가 정확한데 제가 12월 초에 생리할때 노로바이러스랑 겹쳐서 약을 먹기도 했는데 지금 생리가 일주일이나 지나서 불안합니다.. 자꾸 속도 메스껍고 소화도 잘 안되고 설사도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