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개 돌릴 때 뒷골과 팔에 전기감이 느껴지면 어떤 질환이 의심되나요?
고개를 돌리거나 눈동자를 돌릴때 뒷골에 순간적으로 전기가 확 통하는 느낌이 들면서 팔까지 찌릿한 기분이 들고 어쩔땐 온 몸이 움찔거릴때도 있어요 어떤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나요? 신경외과 전문의가 있는 척추, 관절 전문 병원을 가도 괜찮을까요?
고개를 돌리거나 눈동자를 돌릴때 뒷골에 순간적으로 전기가 확 통하는 느낌이 들면서 팔까지 찌릿한 기분이 들고 어쩔땐 온 몸이 움찔거릴때도 있어요 어떤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나요? 신경외과 전문의가 있는 척추, 관절 전문 병원을 가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고개를 돌릴 때 뒷골과 팔에 전기감이 느껴지는 증상은 신경학적 문제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경추(목뼈)와 관련된 신경 압박이나 손상, 혹은 디스크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는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돌출되어 신경을 압박하면서 전기감이나 찌릿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또한, 경추 척수증이나 신경근 압박으로 인해 팔이나 몸 전체로 찌릿한 느낌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증상은 목 디스크 환자에게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목과 어깨, 팔에 통증이나 저림, 찌릿함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목 디스크는 MRI 등의 진단 결과와 환자의 증상, 환경 등을 고려하여 치료 방향을 결정하며, 초기에는 약물, 물리치료, 주사치료 등 비수술적인 방법을 적절히 시행하면서 증상의 변화를 관찰합니다. 따라서, 신경외과 전문의가 있는 척추 및 관절 전문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적합합니다. 병원 방문 시 MRI나 CT와 같은 정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며, 정형외과 혹은 신경외과 진료를 통해 개인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알맞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 주 전부터 오른쪽 뒷골이랑 귀 뒤에 단단한 뼈?부분 안쪽이 점점 아프기 시작했어요. 오른쪽 편두통도 순간 찌릿하게 몇 번 느껴질 때도 있었고 머리 전체 두통이 미미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흔히 뒷골이 당기는 부분쪽을 손으로 조금씩 눌러보다가 툭 튀어나와있진 않지만 덩어리처럼 느껴지는 무언가가 잡혔고 계속 아파요.. 그리고 어제 저녁에 왼쪽 뒷목 아랫부분엔 살짝 튀어나온 멍울? 같은 게 작게 만져지고 고개를 잘 돌려서 보니 약간 튀어나와있고 이것도 손에 작게 잡힘과 동시에 아픕니다ㅠ 목 옆선이나 앞쪽이 아닌 뒷골부분 통증과 덩어리 만져짐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두 달 넘게 오른쪽 눈 위아래 경련도 있는데 눈 아래가 특히 심합니다. 입가도 가끔 경련이 있구요 왼쪽은 가끔 그래요.
요즘 자주 뒷골이 아프고 두통이 심하면서 오바이트도 쏠리네요.. 뒷골이 땡기면 어깨두 아프고 양쪽팔이 전기오듯 절이고 아프네요. 두통약을 먹어도 그때뿐이구요
팔을 옆으로 들어올리면 손끝부터 팔 전체가 저려요 위로 올릴 때는 괜찮고 타이타닉 장면처럼 옆으로 뻗으면 저리고 팔을 돌리거나 할 때 어깨에서 소리가 나지만 별로 아프진 않습니다 어떤 질환을 의심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