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여성 다리 쥐 증상,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엄마가 60대신데 어제밤부터 두시간에 한번씩 잘때마다 깨셔서 왼쪽다리랑 발에 심하게 쥐가나서 잠을 못주무시고 있어요 병원어디가야하나요?
엄마가 60대신데 어제밤부터 두시간에 한번씩 잘때마다 깨셔서 왼쪽다리랑 발에 심하게 쥐가나서 잠을 못주무시고 있어요 병원어디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어머니께서 밤에 두 시간마다 왼쪽 다리와 발에 심하게 쥐가 나서 잠을 못 주무시는 상황이 정말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은 근육의 갑작스러운 수축으로 인한 통증으로, 근육 피로, 탈수, 전해질 불균형(특히 칼륨, 칼슘, 마그네슘 부족), 혈액 순환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으로 병원을 방문하실 경우, 신경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에서는 신경계 문제를, 정형외과에서는 근골격계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 문제가 의심된다면 혈관외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적이고 심하게 나타나 수면에 방해가 될 정도라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방문 전까지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고, 쥐가 났을 때 뭉친 근육의 반대 방향으로 천천히 늘려주면서 마사지를 해주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0대후반 여성입니다. 자세와 상관없이 다리에 자주 쥐가 나서 한번쥐가나면 꼼짝을 못할 정도인데 왜그런걸까요? 요샌 쥐가 풀려도 걷기어려울정도로 다리가 아프네요 다리가 붓기도 하고 어느과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60대 여성 가슴통증 어머니께서 왼쪽 가슴에 심한 통증 때문에 숨을 잠시 못 쉬셨습니다 지금은 괜찮아졌으나 걱정이 됩니다 병원에 모시고 가려 하는데 어느 병원으로 가야 하나요? 내과?

40대 남자입니다 며칠 전부터 머리가 아프고 다리에 힘이 풀리고 쥐가 나기도 합니다 어느 진료과목의 병원을 가야할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