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는 왼쪽에 더 잘 생기나요?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은 주로 왼쪽이 많이 생기나요?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은 주로 왼쪽이 많이 생기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나 척추질환이 특별히 왼쪽에 더 잘 생긴다는 의학적 근거는 없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좌우 어느 쪽에나 발생할 수 있으며, 발생 위치는 개인의 자세, 생활 습관, 신체 구조적 특성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이 왼쪽에 증상을 더 많이 느끼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나, 이는 개인차가 있으며 통계적으로 왼쪽에 더 많이 발생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주로 L4/5, L5/S1 부위에 많이 발생하지만, 이 역시 좌우 구분 없이 디스크 자체의 퇴행성 변화나 손상에 의해 발생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왼쪽에 특별히 통증이나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개인적인 상황에 따른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의료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는 없었는데 오늘 얼굴과 목 왼쪽부분 이물감이 느껴지더니 목에 혹같은게 생긴것 같습니다 목을 위로 치켜들면 해당부위에 통증이 있고 열감도 존재합니다 감기/몸살은 아니지만 피부과 질환은 아니라고 판단하여 해당 카테고리를 사용했습니다

질입구왼쪽에 뾰루지가난건지 동그란게 있어요..근데 간지럽지도안고 아프지도안아요.. 산부인과에내원했는데 못찾아서 그냥집에 돌아왔어요

생긴지 질문한지 오늘까지 3일~4일 된것같아요. 하얗게 농이 차서 그때 짜니깐 피가 섞인 농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농이 나오는 입주 주변으로 딱딱하게 뭉쳐있는게 주변으로 있구 부었어요. 그 이후로 건드리지는 않는데 걸을때마다 걷는 진동으로도 아파서 병원을 가야할 것 같은데.. 이게 종기맞나요? 아니면 화농이라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