괄약근 조임이 약할 때 노인성 변실금 가능성?
몇달 전 항문외과에서 괄약근 내압 검사결과 다소 정상범위 내에서 낮은 쪽으로 치우쳐져 있었는데, 이렇게 괄약근 조임이 정상범주 내에서 약한경우 나이가 들었을 때 변실금 등의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나요?
몇달 전 항문외과에서 괄약근 내압 검사결과 다소 정상범위 내에서 낮은 쪽으로 치우쳐져 있었는데, 이렇게 괄약근 조임이 정상범주 내에서 약한경우 나이가 들었을 때 변실금 등의 증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나요?
괄약근의 조임이 정상 범위 내에서 약간 낮은 편이라면, 나이가 들면서 변실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의 힘이 약해지고 신경 기능이 저하되는 노화 과정이 이러한 문제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어요. 변실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괄약근을 강화하는 운동, 적절한 식이 조절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변실금은 항문의 불편감과 통증, 항문출혈 등과 같이 항문외과로의 진료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가스를 배출할 때 물이 나오는 거 같고 팬티가 축축한 등 약한 변실금 증상이 의심된다면 어떤 치료법이 있을까요? 수술적 치료를 안하면 완전한 회복은 불가능한가요? 몇달 전 길이 20cm 둘레도 꽤 큰 물건으로 항문성교를 했었고, 병원에서는 엑스레이 상에서 괄약근 손상은 없고 다만 항문 내압만 조금 낮은 정도라고 하셨습니다. 괄약근 손상이 없다가 이후에 성교 후유증으로 생길수도 있나요?
초음파로 확인해보니 이전 치루 수술을 통해 괄약근에 상처가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쪽에 염증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괄약근에 있는 상처가 변실금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나요?
젊은 남성입니다. 6월 19일 수요일에 길이 약 20cm의 물건으로 거의 처음 항문성교를 한 후 당일 관장약 부작용인지 묽은변을 참지 못하고 실례한 후 변실금이 의심됐지만, 3일이 지나도록 같은 증상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변을 볼 때 힘을 주면 평소와 달리 변이 좀 더 아래쪽에 있는 느낌이 들고 힘 또한 마찬가지로 아래쪽만 들어가지는 느낌입니다. 1. 괄약근이 손상되었다면, 바깥이 아닌 안쪽만 손상되는 것도 가능한가요? 손상된다면 전체가 다 이상해지는 것 아닌가요? 2. 항문성교 이후에 변을 볼때에는 힘을 줘야 변이 나오긴 하는데, 이 경우엔 변실금이 아닌가요? 3. 윤활제를 썼으나 항문성교 시 약간의 통증이 있었는데, 괄약근 파열 정도가 아니고 약한 충격이라 할지라도 방치해두면 심해지나요? 4. 이후에 꼬리뼈 통증이 느껴지는데, 항문성교로 인해 꼬리뼈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