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치료 중 극심한 통증 해소 방법 문의

곽OO • 2024.08.03

1) 저는 전립선암환자로 뼈전이 되어 항암 치료 4년차입니다. 항암제 외에 진통제 울트라 ER set을 복용중입니다. 최근 극심한 통증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2) 통증을 해소 하고자 진통제 대용으로 8주간 타이레놀을 복용하였으나, 장기복용 시 부작용이 우려되어 복용을 중단하였습니다. 타이레놀 복용기간 동안 머리 부분에 과도한 식은땀과 수면 중 전신이 젖을 정도의 땀이 나는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과도한 땀과 더운 날씨에도 추위를 느끼는 증상의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3) 체력회복을 위해 항암주사요법을 중단한 이후, 급격한 체중과 근육의 감소가 있었습니다. 이후 앉았다 일어날 때에 다리풀림과 손의 떨림 현상들이 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저혈압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만성질환 관련 질문

  • 난소암 치료 중 항암제 대신 수술만으로 가능한가요? 항암제 중 탈모 없는 것은?

    난소암 치료방법 중 항암을 안하고 수술로만으로도 괜찮은 겨우가 있나요? 항암제 중 탈모가 생기지 않은 것도 있나요?

    여성질환

    2024.06.14
  • 83세 어머니의 췌장암 항암 치료 지속 가능 여부와 대안 치료 방법은?

    어머니께서 췌장암에 걸리셔서 얼마전 항암 주사를 1차로 맞았습니다. 그런데 항암 부작용인지 구토와 발열 명치 통증등으로 응급실에 입원하셔서 검사해 보니 혈액에 세균이 있다고 하여 항생제 주사도 맞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연세가 만 83세로 높으신 편인데 항암 치료를 계속해도 괜찮을까요? 항암 치료가 어렵다면 다른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만성질환

    2024.10.08
  • 이빨

    깨진이빨방치했었는데 이틀전에 간질간질하면서 아프더라구여 어제는극심한통증과 얼굴이엄청부었는데 응급치료방법없나요ㅠㅠ

    치의학

    2023.03.2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