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상처에 드레싱을 하다가 젖어버렸을 때, 다시 드레싱을 해야 할까요?
화상을 입어서 지금 이틀에 한번씩 가고있는데 드레싱한 부위가 젖어버렸는데.. 내일 다시 드레싱하러 가야할까요?ㅠ 물 닿지 말라고하셨었는데.. 혹시 몰라 화상상처 사진 첨부합니다!
화상을 입어서 지금 이틀에 한번씩 가고있는데 드레싱한 부위가 젖어버렸는데.. 내일 다시 드레싱하러 가야할까요?ㅠ 물 닿지 말라고하셨었는데.. 혹시 몰라 화상상처 사진 첨부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화상 드레싱 부위에 물이 들어갔다면 덮여있는 드레싱재료를 제거하고 다시 소독 받는 것이 좋아요. 가정 내에서 소독하기 어렵다면 야간 진료가 가능한 외과에서 소독 처치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얼굴에 찰과상으로 드레싱[솔트액(살균•소독) + 프라믹신(2차감염예방 항생제 연고) + 폼패드]을 했는데, 환자가 많이 불편한지, 무의식 적으로 수시로 드레싱을 제거 합니다.(ex 2~3시간에 1번꼴) 이럴경우 드레싱을 새로이 해야하는게 맞는가요? (참고로 상처가 생기고 하루가 안지난 상황입니다.) ★소독액과 항생제 연고 등 사용법을 보면 1일 1~3회 라고 적혀있는데, 위와같은 드레싱을 무의식적으로 제거하는 상황에, 아무런 소독약과 연고를 안바르자니 감염이 걱정되고, 다시 바르자니 사용법을 초과해 되려 안좋을 수 도 있을거 같아 걱정입니다.
광대쪽에 찰과상으로 드레싱 해줬구요. 상처가 아물면서 딱지가 생겼는데, 머리카락이 내려와 상처에 붙어있었는지, 그위로 딱지가 생겼더라구요. 혹여나 상처회복시 머리카락이 피부에 박혀버리는건 아닐까 걱정됩니다. 추후 드레싱할때 머리카락을 제거해야할까요?
화상을 입어서 응급실 갔는데 1도 화상이라고 소독만 하러 자주 오라해서 몇달전에 화상 입었을때 받았던 드레싱세트가 있어서 집에서 셀프 드레싱 하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에스로반 연고를 처방해주고 연고를 바르고 밴드를 붙이라고 하더군요.. 제 눈에는 아무리 봐도 2도 화상인데 물집 터뜨리고 새살크림 바르고 드레싱하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연고 계속 바르고 밴드 붙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