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남자친구가 급격히 잠을 많이 자는데, 이게 정상인가요?
남자친구가 겨울만 되면 잠이 많아진대요 하루에 15-16시간정도 자는데 말이 되나요? 갑자기 이러는게 저번달까지만 해도 안 이랬어요 갑자기 이렇게 잠이 많아지기도 하나요? 10년전부터 그래왔다네요
남자친구가 겨울만 되면 잠이 많아진대요 하루에 15-16시간정도 자는데 말이 되나요? 갑자기 이러는게 저번달까지만 해도 안 이랬어요 갑자기 이렇게 잠이 많아지기도 하나요? 10년전부터 그래왔다네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겨울철에 잠이 많아지는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낮이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면서 생체 리듬이 바뀌는 것도 원인이 돼요. 이로 인해 우리 몸은 더 많은 수면을 필요로 할 수 있어요. 또한, 추운 날씨는 우리 몸을 더 많이 피곤하게 만들 수 있어요. 추운 환경에서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우리 몸은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피로함을 더 느낄 수 있어요. 겨울철 우울증인 계절성 정서 장애(SAD)의 증상 중 하나로 과도한 수면이 발생할 수 있어요. 10년 전부터 꾸준히 겨울철에 잠을 많이 잤고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48일 아기입니다. 어제부터 최대 6시간 자던 아이가 9시간자고 분유먹다 잠들고 바로 4시간자고 일어나서 분유를 허겁지겁먹고 토합니다. 나머지 수유시간은 조금 게워내는정도구요 낮잠도 갑자기 늘고 계속 졸려합니다. 열은 없는데 이렇게 잠만자면 몸이 안좋은거라는 얘기를 들어서 괜찮은걸까요?
남자친구가 예전에 손이 힘줄이 잘렸어서 다시 꿰맨지 6년? 정도 됬는네 몇일전부터 그 부분이 붓고나서부터 아파서 잠을 못 자는데 어떤약을 먹어야할까요? ㅠ 매년 겨울마다 한번씩 이래요 진통제랑 소염제 같은거 먹어야하나요?
원래도 잠을 많이 자긴 했었지만 전에는 7시간 정도 자면 충분히 하루동안 활동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10시간 이상 자지 않거나, 10시간 이상을 자고도 다음날에 피로가 완전히 풀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헤어날 수 없는 잠이 오는 것 같습니다. 예로 오전 중에 책을 본다거나 앉아 있거나 하는 식으로 몸을 움직이지 않는 활동을 하고 있으면 어느 순간에 나도 모르게 잠이 들고 깨어나더라도 몸이 잘 움직여 지지 않고 (맥이 풀린 것 처럼) 깨어나려 해도 시야가 어둑어둑 한 상태로 있다가 어느 순간 다시 잠에 들어버립니다. 이런 상태로 조금 적으면 2시간 길면 4~5시간을 꺼벅거리다 깨어나니 내가 맛이 간건가 싶은 맘이 듭니다. 이전에 3달 가량 진료는 받지 않았지만 한동안 우울하고 무기력한 상태가 있긴 했었는데 이게 연관이 있을까요? 아니면 혹시 기면증이라도 걸리게 된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