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천식과 감기 증상 구분법은?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목도아프고가래가뒤로넘어감이렇게감기예요
안녕하세요 제가 알레르기천식 있것든요 목도아프고가래가뒤로넘어감이렇게감기예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통증과 가래가 넘어가는 증상으로 불편하시겠네요. 알레르기 천식과 감기는 다음과 같이 구별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천식의 특징:
감기의 특징:
질문자님의 목 통증과 가래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어렵습니다. 알레르기 천식이 있으신 분이라면, 평소와 다른 호흡 곤란이나 천명음이 있는지, 발열이 있는지, 증상이 특정 시간대나 환경에서 악화되는지 등을 체크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컨디션이 안좋거나 봄에 알레르기 비염이 있어서 심할땐 약도 복용합니다 오늘 재채기랑 가래 증상이 있었는데 자려고 누우니 코가 맵고 오한이 있는데 이증상도 알레르기 비염에 속하나요?? 아니면 감기일수도 있을까요?

감기인지 극초기 증상인지. 성관계 한지 3주째 지나고, 생리는 예정일 1일 지난 상태고 어제부터 미열 37.1~37.2 정도 열이 나고 있는데 콧물도 흐르고 목도 부었어요. 극초기는 아니죠?

몇주전에 심한 감기에 걸리고 그 뒤로 계속 기침이 멈추질 않아요..ㅠ 감기 걸린뒤 몇일은 숨쉴때도 목에 이물감같은게 느껴져서 잔기침을 계속 했었고, 한번 심하게 기침하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고 계속 기침이 나오는 증상이 있었어요. 그러다 조금 나아져서 잔기침이 나오는정도로 지속됬었는데 어제 오늘 다시 기침이 심해져서요 ㅠㅠ 제가 비염이 있어서 코막힘이랑 가래가 있는편이에요. 감기는 걸린지 5주정도 지났고 숨을 쉴 때 조금 답답한 느낌이 있어요. 근데 답답함이 코가 막혀서 답답한건지 아님 기관지 때문인지 아님그냥 둘 다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어요..찾아보니까 천식 증상이라고는 하는데 확실하지 않은 것 같아 여쭤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