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꼬리(췌피)는 좌욕이나 약으로 나을수없나요?
피부꼬리(췌피)는 좌욕이나 약으로 나을수없나요? 꼭 제거수술을 해야만 하나요?
피부꼬리(췌피)는 좌욕이나 약으로 나을수없나요? 꼭 제거수술을 해야만 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췌피는 수술로 제거하는 방법이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전문의와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 입구에 얇은 꼬리같은 조직이 있어요. 정확히는 안에서 나온 듯한 피부 조직이 있습니다. 항문꼬리(췌피)는 아닙니다. 항문 근처가 아니라 질 입구 조직이 꼬리처럼 나와있습니다.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무슨 조직인가요? 생긴 지는 꽤 됐습니다.

요 근래 항문, 자세히는 꼬리뼈쪽이 아닌 몸 앞 쪽 부분에 새부리형췌피와 비슷한 모양의 치핵이 보입니다 가끔 피곤하면 혈전성 외치핵처럼 둥글게 부풀고 겉으로 빠져나오기도 하는데 췌피성치핵이 있다고 할 때 정상적인 현상인건가요? 그리고 디오맥스 아침 저녁으로 복용중이고 매일 2번씩 5-10분 정도 좌욕도 해주고 있습니다. 틈날때마다 다리를 벽에 대고 케겔운동도 하는데 좋아질 수 있을까요? 통증은 거의 없는 정도인데 아주 가끔 콕콕 찌르는 느낌을 받고 혈변은 거의 없습니다 (태그에 치핵은 없고 혈변만 있어 일단 혈변 선택합니다)

항문췌피 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현재 수술한지 17일이 되었어요. 좌욕은 언제까지 해야하나요? 또한, 생리중에 좌욕하면 항문수술한데 염증이 발생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