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어떻게 해야될까요...?

방OO • 2023.07.30

저는 아니고 저희 엄마가 3년전부터 술을 드시기 시작하셨어요 ... 술은 생전 입에도 대지 않으셨던 분인데, 삶이 얼마나 고단하고 힘드셨으면 어느날부터 술을 드시더니 지금은 거의 매일 한병씩은 드시는 것 같아요 제가 직장 때문에 타지역에 살고 있는데 매일 밤마다 술에 취해 전화하셔서 우시고, 죽고싶다고 죽어야겠다고 그러시다가 제가 잘 타일러드리면 금새 아이같이 하하하하 웃으시면서 갑자기 다른 얘기를 하시기 시작하세요.. 술을 드시지 않은 멀쩡하신 날도 있긴하는데 그런날에는 엄마가 전에 저한테 했던 얘기들은 당연히 기억도 못하실뿐더러 그런날에 엄마를 뵈러가면 엄마는 몹시 추운사람처럼 온몸을 벌벌 떨고 그러세요... 게다가 지금은 안 그러시는 것 같은데 전에는 같이 있다가 뭐가 보인다고도 하시고 그러셨어요 ... 심각한 상황인걸 알았기에 병원에 모시려고 했는데 매번 발악을 하시고 자신을 정신병자 취급하냐며 완강거부를 하시는 바람에 여전히 애만 태우고 있습니다..

우울증불안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3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머님이 힘든 상황에서 술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음주를 중단했을 때 불안, 초조, 환시 등의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로 볼 수 있어요. 또한 실제로 스스로를 다치게한다거나 죽이려는 생각을 한다면 위험한 상태라고 볼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매우 힘드시겠지만 치료가 필요한 상황으로 보여 상담치료 정도만 해보자고 말씀드리고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볼 수 있도록 설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