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 멍이 잘 드는 것과 피로감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 중에 딱딱한 바닥에 무릎을 누르는 행위는 멍이 들기 쉬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얇은 바지를 입고 있을 경우 보호받지 못하는 무릎이 압력이나 충격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몸이 더 민감해지고 멍이 들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이나 대장의 문제가 있었다면, 이러한 문제들이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영향을 미쳐 피로감이나 멍이 드는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위암에 대한 걱정을 하고 계시는데, 위암의 증상은 다양하고 멍이나 피로감만으로는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위암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소화 불량, 체중 감소, 상복부 통증, 구토, 식욕 부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도 다른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고 필요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증상만으로는 구체적인 진단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피로감이 지속되고 멍이 자주 드는 경우에는 혈액 검사를 통해 빈혈이나 혈소판 수치 등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위장 관련 증상이 있다면 위내시경 검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크시다면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는 여러분의 증상과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권유할 것입니다. 그리고 피로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 생기는 것으로 보여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 카페인 줄이기 등을 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