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하다가 그만두면 얼굴 붓나요?
다이어트하느라 하루에 2000칼로리씩 먹다가 하루에 2600칼로리 먹는걸로 바꾸니깐 얼굴이 붓는데 왜이럴까요?
다이어트하느라 하루에 2000칼로리씩 먹다가 하루에 2600칼로리 먹는걸로 바꾸니깐 얼굴이 붓는데 왜이럴까요?
다이어트 중에 갑자기 섭취 칼로리를 늘리면 몸이 그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물이 머무는 현상, 즉 부종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는 몸이 갑작스런 에너지 공급 변화에 적응하려고 하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또한,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서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약 높은 나트륨 함량의 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이는 몸에 물을 머무르게 하여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갑작스럽게 식단을 바꾸는 것보다는 천천히, 점진적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몸이 새로운 식단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나트륨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만약 부종이 계속된다면, 다른 의학적인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하루에 2000칼로리씩먹다가 2600칼로리씩 먹는데 얼굴이 너무 붓습니다 이게 몸이 식사량에 적응을 못해서라고 하는데 붓기없이 2000에서 2600칼로리로 늘리려면 어떤식으로 늘리는게 좋을까요? 일주일 간격으로 100칼로리씩 늘릴까요? 붓기없이 식사량 증가시키고싶습니다
다이어트를 오래하다가 그만두니깐 몸이 적응을 못해서인지 일반인들처럼 먹으면 얼굴이 엄청 붓습니다 몸이 칼로리에 적응하게 만드는방법 있을까요?
질문1:2000칼로리먹다 2600칼로리 먹으니깐 얼굴이 붓습니다 근데 헬스해야해서 식사량을 점진적으로 늘리기는 조금 힘든데 그냥 2600칼로리 먹는걸 계속 유지하면 몸이 적응되서 나중엔 안부을까요? 그리고 적응기간은 어느정도 걸릴까요? 2천칼로리씩 먹은 기간은 6개월입니다 질문2:얼굴붓는게 너무 스트레스인데 이뇨제 먹어도 될까요? 칼로리 적응기간동안 이뇨제 먹으려고하는데 이뇨제 먹으면 생길 수 있는 부작용과 이뇨제 복용하다 끊으면 붓기가 심해질 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