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8일째, 피와 진물이 나와서 고통이 심한데 정상인가요?
치질 수술한지 8일째 되었는데.아직도피가나고 진물이 나와요.걷기.앉아있는것도 힘들고 고통이 심해서 일상생활이 안됩니다.너무 아파서 무통주사도 맞고있습니다.정상적인건가요?
치질 수술한지 8일째 되었는데.아직도피가나고 진물이 나와요.걷기.앉아있는것도 힘들고 고통이 심해서 일상생활이 안됩니다.너무 아파서 무통주사도 맞고있습니다.정상적인건가요?
치질 수술 후 8일째에 피와 진물이 나오는 것은 일부 환자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지만, 고통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정도라면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서 벗어난 것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상처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대변을 볼 때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나, 출혈량이 크고 통증도 심하다면 수술 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수술 부위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무통주사를 맞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심하다면,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재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거나 응급실 내원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2년 전부터 치질이 있었습니다. 5년 전 쯤 처음 피가 났고, 2년 전 쯤부터는 대변을 보고 난 후 진물이 나옵니다. 대변 보고는 항상 샤워기 따뜻한 물로 씻고 있고, 피가 나고 심할 때는 항문이 진정된 뒤 약을 발랐습니다. 화장실 다녀와서 조금 누워있으면 금방 진정되서 진물은 더이상 나오지 않고 항문도 거의 들어갑니다.(일부는 항상 나와있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심한 상태일 때의 사진입니다. 치질이 심한건 인지하고 있는데, 진물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치루 같은 경우 빠르게 수술해야한다고 해서.. 현재 제 상태를 좀 파악하고 싶습니다.
상처 감염증상이 무엇인가요? 치유중에 잠깐 따끔거리는것은 정상적인 반응인가요? 진물이 많이나오고있으나 심한 고통, 열감 등은 없습니다.
엄지 발톱 옆살에서 2일전부터 피랑 진물이 나왔는데 아직도 피가 멎지를않고 진물이 계속 나옵니다 동시에 걸을때 엄지에 힘이 들어가거나 눌리면 고통이 있습니다 그리고 상처부위가 위로 톡튀어올리와 있습니다. 상처가 없었을때보다 더 튀어나왔습니다 사진은 발가락이다 보니 잘안찍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