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버릴 때 사진이 주머니에 들어있지 않았을까? 강박증인가요?
며칠 전에 옷을 버렸는데 옷을 버린 그날에는 아무 생각 없었는데 갑자기 주머니에 내 사진이 들어있진 않았을까? 생각으로 찾이보다가 안 좋은 기사를 접하게 되고 나도 그런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것도 강박증에 일종인가요? 다른 사람은 안 그러나요?
며칠 전에 옷을 버렸는데 옷을 버린 그날에는 아무 생각 없었는데 갑자기 주머니에 내 사진이 들어있진 않았을까? 생각으로 찾이보다가 안 좋은 기사를 접하게 되고 나도 그런 거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것도 강박증에 일종인가요? 다른 사람은 안 그러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겪고 계신 증상은 강박증의 특징 중 하나로 보일 수 있습니다. 강박증은 강박적 사고 및 강박 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정신질환으로, 나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특정 생각이나 충동, 장면이 침투적이고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것을 말합니다. 옷을 버린 후 주머니에 사진이 들어있지 않았을까 하는 걱정이나 불안감이 드는 것도 강박 사고의 일종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때때로 이런 걱정을 할 수 있으며, 이것이 반드시 강박증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지속적으로 불안감을 유발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박장애의 치료에는 약물치료와 인지행동치료가 효과적이며, 두 가지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단독 치료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치료에 임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콘돔의 정액주머니에 꽤 많은 양의 정액이 들어있었는데 그것만으로는 찢어짐 여부 판단이 어렵나요?
계속 반복적으로 물건 몇가지를 되뇌면서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해요. 패드,핸드폰,에어팟 이렇게요. 물건이 어디 갈 리가 없는걸 알면서도 다른 일이나 행동을 하다가 그래요 그 외에는 그냥 주머니에 넣은 물건들이 제대로 있나 계속 확인하는 것, 옷에 뭐가 묻었나 확인하는 것 정도인데요. 평소 생활할 때 강박증은 있다고는 딱히 느끼지 못했는데 꽤 오래전부터 위에 예시든 사소한 부분에서만 그러네요. 이걸 강박증세라고 할 수 있나요? 있다고 해도 심각한 건 아닌거같은데 그렇다면 원인과 해결법을 알려주세요
참고한 사진처럼 고환주머니에 오돌토돌한 동그란 것들이 군데군데 올라와 있습니다. 그리고 고환주머니 주변이 가렵습니다. 가려워서 살짝 긁으면 피가 날 것 같아서 조심하고 있습니다. 각질 가루가 떨어지고 하진 않습니다. 원래 고환주머니가 평소에는 축쳐져야 하는데, 그러지 않고 계속 쪼그라들어있습니다. 최근 항생제를 일주일 정도 먹었습니다. 세균성이 아닌, 습진인가요? 잘 때 간지러워서 자주 깨곤 합니다. ㅡㅡㅡ 샤워할 때 이 부위를 물로만 닦은 후 핸드크림을 발라주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