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저하증 치료법은?
갑상선 기능 저하 소견이 나왔습니다. 1. 갑강선기능저하의 보통 치료는 어떻게 되나요? 2. 큰병인가요?
갑상선 기능 저하 소견이 나왔습니다. 1. 갑강선기능저하의 보통 치료는 어떻게 되나요? 2. 큰병인가요?
1.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일반적인 치료는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입니다. 주로 레보티록신이라는 약물을 사용하여 부족한 갑상선 호르몬을 보충합니다. 이 약물은 보통 매일 복용하며, 정기적인 혈액 검사를 통해 용량을 조절합니다. 갑상선 호르몬 수치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변동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소견대로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관리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치료를 통해 대부분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부족하면 온몸의 대사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쉽게 피로하며 얼굴이나 손발도 잘 붓고, 팔다리가 저리고 쑤시며 근육이 단단해지고 근육통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나 치료를 받지 않으면 피로, 체중 증가, 우울증 등의 증상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지시에 따라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른 원인 질환이 있을 수도 있으므로 내분비내과 뿐만 아니라 다른 진료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갑상선 기능 저하증 이 외생시는지 증상과 치료법 본인이 개선해야할 방법도 알려주세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TSH수치가 정상이라면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절대 아닌가요? 아니면 TSH수치가 정상이라도 갑상선기능저하증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