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 수술 후 소리와 통증,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오른쪽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수술 한지 3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다가 수술부위에서 똑똑 소리가 났는데 그 뒤부터 움직일때 조금 아픕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오른쪽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수술 한지 3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버스에서 내리다가 수술부위에서 똑똑 소리가 났는데 그 뒤부터 움직일때 조금 아픕니다.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AD
오른쪽 고관절 인공관절 치환수술을 받은 지 3개월 정도 되셨다면, 수술 부위에서 소리가 나고 통증이 있는 경우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공관절 수술 후 소리가 나는 이유는 고관절 내부 환경이 변하여 그럴 수 있습니다. 수술 전, 연골이 정상적일 때는 움직임이 부드럽지만, 쇠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인공관절은 주변 조직에 닿아 소리가 나거나, 삐걱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정상적 인공관절이 주변 조직과 닿아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이 크지만, 아주 낮은 확률로 인공 관절이 망가져서 나는 소리일 가능성도 있으니 수술을 받은 병원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의 진찰을 받으시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인공고관절수술 3년차인데요 두세달전부터 오른쪽에서 끼이익소리가 난다던가 거의 하루종일 통증이 지속된다던가 하는데요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절 수술해주신 의사는 병원을 그만두신 상태입니다
고관절 인공관절 수술후 재활치료를 열심히하여도 모든환자가 통증이지속되는지 알고자합니다
운동을 하던 중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과정에서 오른쪽 고관절 부분에서 툭! 하는 느낌과 함께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촬영결과 뼈에는 이상이 없어 그저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단순 인대 손상이라고 생각하기에는 통증이 심한 것 같아 병원을 재방문해야하나 고민입니다. 현재 증상은 걷거나, 앉아있거나, 누워있거나 어떤 자세에서도 모두 고관절 부분의 통증이 지속되는 중이고 오른쪽 다리의 무릎 아래 부분에서 감각이 둔해진 듯한 느낌이 납니다. 통증 때문에 자다가도 깨서 한동안 고통때문에 뒤척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병원에 방문 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형외과가 아닌 신경외과의 진료가 필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