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 넘은 아기의 체온 37.3도, 열이 나는 걸까요?
100일 조금 넘은 애기가 체온이 37.3도인데 열이 나는 걸까요?
100일 조금 넘은 애기가 체온이 37.3도인데 열이 나는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0일이 조금 넘은 아기의 체온이 37.3도라면 일반적으로 정상 체온 범위인 36.5도에서 37.5도 사이에 속하기 때문에 열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아기들의 경우 기초 체온이 높을 수 있고, 주변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체온이 변할 수 있어요. 현재 체온은 정상 범위로 보여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아기가 평소와 다르게 행동하거나 다른 증상을 보인다면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만약 아기가 칭얼대거나 기침, 콧물, 설사 등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체온이 겨드랑이 에다가 겨드랑이 체온계로 했을때 39.6~37.5로ㅡ나오는데 열나는건가요??? 새벽엔38.6까지올라갔고 오전6시?? 그때는39.6도까지 올라갔는데 고열인가요??

30개월아기. 아침에 일어나니 37.9라서 더운건가싶어서 선풍기앞에있는데 지금 한 30,40분정도 선풍기앞인데요. 37.5까지 내렸다가 갑자기 다시 37.8-37.7이러다가 다시37.6이래요. 열이나는걸까요 일시적인걸까요? 쳐지지않고 컨디션은좋습니다

어제부터 몸에 열감이 있더니 오늘 겨드랑이 체온이 37.1로 나왔어요 그리고 지금은 온몸이 거의다 뜨겁고 땀이 많이 나있어요 열이 나기 시작한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