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50,ALT59,감마지타파 61 수치 이상, 단백뇨 의심

김OO • 2024.07.09

AST50,ALT59,감마지타파 61 요검사에서 수치가 이렇게 나왔고 단백뇨 의심이 떴는데 많이 심각한 상태인가요? 이 경우에 단백뇨라면 미세쪽에 속하나요? 아님 큰 경우인가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7.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AST, ALT, 감마지타파 수치가 모두 정상 범위를 초과한 것으로 보여, 간 기능 이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감마지타파의 상승은 간세포 손상 뿐만 아니라 담즙계 이상을 의미할 수도 있어요. 단백뇨의 경우, 단백뇨 trace의 경우 컨디션이나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도 발생 가능하며, 정상인들에게서도 나올 수 있어요. 따라서 정밀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해당 결과만으로는 질병을 의심하기 어려워요.

    제공하신 정보만으로는 단백뇨의 정확한 양이나 심각성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단백뇨의 양이나 상태는 소변 검사를 통해 정확히 측정되어야 하며, 이를 통해 미세단백뇨인지 거대단백뇨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치들이 심각한 상태인지 여부는 전반적인 건강 상태, 증상, 그리고 다른 검사 결과들과 함께 종합적으로 평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내과 전문의나 신장내과 전문의와 같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가는 추가적인 검사를 권유하거나 필요한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내과 관련 질문

  • 간장질환 (AST, ALT, 감마지피티)

    최근에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했는데 Ast - 43 alt - 61 감마지피티 - 39 ast, alt 2개가 정상 수치를 넘어서 간기능 이상 의심으로 진단이 나왔는데 많이 심각한걸까요? 평소에 술도 안 마시고 담배도 안 피긴 하는데 교대근무를 해서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5월달에 코로나 걸린적있습니다. 카테고리에는 해당 항목이 없어서 소화기질환으로 선택했습니다.

    소화기질환

    2023.07.22
  • 간 수치 이상, 단백뇨, 콜레스트롤 수치 상승 - 어떤 질병 가능성이 있을까요?

    간 ast alt 수치 각각 50 72 나왔고 나머진 다 정상에 신장 기능도 정상이라고 하셨는데 단백뇨 trace 나왔습니다. 현미경으로 보셨을때는 없는걸로 나와서 다시 소변검사 했고 내일 초음파 검사도 하기로 했는데요. 어떤 질병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나이는 만 23세이고 비만 아닙니다. 추가로 콜레스트롤 수치도 살짝 높게 나왔습니다. 심각한 병은 아니겠죠?

    내과

    2023.10.12
  • 단백뇨수치가 정상보다 낮아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단백뇨수치가 정상수치보다 많이 낮은데 단백뇨수치가 낮아지는 이유는 뭔가요?

    가정의학과

    2024.07.04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