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진탕 증상에 발열이 포함되나요?
뇌진탕 증상 중 발열 있어?
뇌진탕 증상 중 발열 있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뇌진탕 후 미열이 나타날 수 있지만, 고열은 뇌진탕의 일반적인 증상은 아닙니다.
뇌진탕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집중력 저하, 기억력 상실, 혼란감 등이 주로 나타납니다.
만약 뇌진탕 이후 고열이 지속된다면, 이는 뇌진탕 자체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한 전신적인 염증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내과 진료를 통해 혈액 검사 등으로 염증 수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진탕 후 발열이 있다면, 특히 고열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틀전 머리를 가구 모서리에 세게 부딪쳤는데 만지면 아프긴하나 그외증상은없어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근데 맑은 콧물나고 식은땀나면 뇌진탕일수있단 소릴 들었어요 원래 비염이있고 요즘 과로하여 증상일지 아닐지 헷갈립니다 구토감이 있거나 어지럽진않아요

제가 7월 31일 새벽에 술을 먹고 실수로 의자에 올라섰다가 뒤로 넘어지면서 머리로 떨어졌는데 혹이 엄청 크게 났구요 그냥 혹 부위만 통증이 있다가 지금 살짝씩 어지러운데 혹시 뒤늦게 뇌진탕이 올 수도 있나요...? 딱히 피가 나거나 그렇진 않았는데 무서워서요ㅠㅠ 스무살 여자입니다

뇌진탕 증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