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감각 둔화는 어느 진료과 방문해야 하나요?
발가락 왼쪽 오른쪽. 얼얼한. 느낌둔화 무슨과가야하나요
발가락 왼쪽 오른쪽. 얼얼한. 느낌둔화 무슨과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의 감각 둔화나 얼얼한 느낌이 있으실 때는 우선적으로 신경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신경 압박, 순환 장애, 말초신경병증 등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증상의 양상, 지속 기간, 동반 증상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할 것입니다.
만약 신경과나 정형외과에서 특별한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혈액순환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순환기 내과나 흉부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끼발가락 저리고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며칠째 지속되는데 어느 과에서 진료 받아야 할까요?

얼마전부터 오른쪽 발 두번째 발가락이 다른 발가락에 비해 감각이 무뎌요. 무감각까지는 아니고 손톱으로 눌렀을때 세게 누르면 아프다는 느낌은 들지만 뭐랄까 약간 쥐났을때 피부를 손톱으로 누르면 느낌은 나지만 별로 아프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 정도에 감각이랄까. 딱 그정도의 감각만 느껴져요. 이런적은 처음이라 너무 걱정이 되어 여기에 질문 드려요ㅠㅠㅠ 혹시 많이 걷거나 피로로 인해 그럴수도 있는건가요? 제가 2주전쯤에 해외여행에서 너무 많이 걸어서 그때 발이 많이 아팠어요. 그 이후부터 감각이 무뎌진건지 아니면 그전부터 감각이 무뎠는데 제가 이제 인지한건지 모르겠어요.

제가 손톱을 뜯는 습관이 있는데요 이번엔 발톱을 뜯어서 발가락옆이 누르면 아프고 벌겋게 되어서 염증이 생긴것 같아요 어느과로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