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는 중 한쪽 발에 쥐와 통증이 있으면 괜찮은가요?
엄마가 자는도중에 한쪽발이갑자기 쥐가난것처럼 혈관이 터진것처럼 계속 몇분동안 아프다고 그랬는데 괜찮은건가요?
엄마가 자는도중에 한쪽발이갑자기 쥐가난것처럼 혈관이 터진것처럼 계속 몇분동안 아프다고 그랬는데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는 중에 갑자기 발에 쥐가 나서 심한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흔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이는 주로 근육 경련(쥐)으로, 종아리나 발 근육이 갑자기 강하게 수축하면서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의 일반적인 원인으로는:
대부분의 경우 일시적이고 심각하지 않은 현상이지만, 만약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통증이 심하고 오래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질문자님의 어머니께서 "혈관이 터진 것처럼" 심한 통증을 느끼셨다면, 단순한 근육 경련 외에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증상이 반복된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6년전에 교통사고로 발가락뼈골절과 엄지발가락부분화상치료를 받았는데 3년전 시험관하고 난뒤에. 샐러쥬스를 먹을때쯤부터 발 움푹 들어간 부분이. 아프고 허벅지 바깥부분 쥐가납니다.오른쪽으로 누우면 괜찮은데 왼쪽으로 누우면 쥐가 심하게 나요. 또 허벅지 바깥부분에서 왼쪽엉덩이, 왼쪽 허리까지 찌릿찌릿 아플때도 있습니다. 올초 제철음식 먹고 이럴때 괜찮은듯 증상이 사라졌다가 두달전 계류유산 직후 다시 쥐가나고 증상이 시작됐어요. 또 시험관 후에도 그렇고, 계류 후에도 머리에 찌르는 듯한통증이 한번씩 있습니다. 이마위부분과 목과 머리를 연결점이면서 귀뒤에 튀어나온 부분 양쪽에서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뭐가. 문제인가요? 호르몬? 신경? 혈관? 병원을간다면 어느과를 가야되나요? 이것때문에 나이가 있음에도 좀 겁나긴하지만...지금 임신준비 중이라 한의원을 가는게 맞는가싶기도 하네요. 상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발바닥 저림 증상이있는데, 처음엔 엄청 간지러웠다가 집 와서 씻고난 후 부터 쥐가 난것처럼 발바닥 앞쪽 부분에 저림 및 통증이 생겼습니다. 자고 일어나도 증상은 그대로인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한 두 달 전부터 손이 자꾸 쥐가 거의하루에 한번씩은 나는데 평소엔 괜찮다가 잘려고 하면 자꾸 쥐가 납니다 왜 자꾸 쥐가 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신경쪽으로 질환인지 병원에 가야 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잘때 자꾸 손을 오므리고 피는게 오히려 불편해서 오므리고 자는편인거 같습니다 손에 쥐가 날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