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동상 증상과 대처법은?
새끼 발가락 동상걸렸어요 빨갛고 아파요
새끼 발가락 동상걸렸어요 빨갛고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가락이 빨갛고 아픈 증상으로 동상이 걱정되시는군요.
동상은 심한 추위에 노출되어 피부조직이 얼어 국소적으로 혈액공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발가락과 같은 말초 부위가 특히 취약합니다.
동상의 주요 증상은:
대처법으로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의 피부과나 응급실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진에서 보이는것처럼 빨갛게 조금 부어있고 군데군데 더 빨간 부분들도 있어요 그리고 조금 가렵고 아파요. 맨 앞에 보이는 발가락이 중지발가락이고 새끼발가락도 중지발가락이랑 비슷해져요 동상인가요? 월요일에 추운곳에 발가락 감각이 없어지고 살짝 아플 정도로 서있었어요 반대쪽 발은 아무렇지도 않아요

이거 동상 맞을까요... 발가락은 통증이 있고... 발 뒤꿈치 뒤쪽?은 간지럽기까지 하네요ㅠㅠㅠ 실데로은 사진보다 좀 더 빨갛습니다...

모기에 물린 것 같기도 하고, 물집 같기도 한데 만져보면 둘 다 아닌 것 같고 닿을 때마다 가려워요. 오늘 반대편 발가락 사이에 하나 더 생겼는데 그건 너무 가려워서 거의 쥐어뜯듯이 짜니까 피만 조금 나왔어요. 이게 뭘까요? 원인은 뭐고 어떻게 해결하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