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어지러움과 아픔, 넘어짐 증상에 대한 의료 상담이 필요한가요?
세상이 도는 듯이 머리가 어지럽고, 누워있다가 일어나서 앉는 순간 어지러우면서 옆으로 넘어져 버립니다. 머리가 계속 웅웅 거리듯이 아프고 어지러움이 너무 심합니다.
세상이 도는 듯이 머리가 어지럽고, 누워있다가 일어나서 앉는 순간 어지러우면서 옆으로 넘어져 버립니다. 머리가 계속 웅웅 거리듯이 아프고 어지러움이 너무 심합니다.
네, 말씀하신 증상들로 인해 의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세상이 도는 듯한 어지러움과 머리 통증, 그리고 넘어지는 증상은 전정신경계의 이상이거나, 뇌의 병변, 혹은 기립성 저혈압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어지러움이 누워있다가 일어나는 순간에 발생하고, 머리가 웅웅 거리는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석증이나 다른 심각한 건강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날 때는 증상이 호전될 때까지 움직임을 멈추시고,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각하고 지속된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나 신경과 등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급 상황일 수 있으므로 지체하지 마시고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119구급차를 부르는 것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남편이 48시간 전(목요일 오후) 골프를 치는데 약 1시간 반 동안 어지럽고 걸을 때 비틀거리는 것 같은 증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괜찮아져서 저녁에 식사와 함께 맥주 두 병 정도 먹었구요. 금요일에는 멀쩡했다고 합니다. 오늘 토요일에는 아침에 일어나면서부터 유사한 증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지러움 외에 메스꺼움과 속더부룩함이 추가가 되었구요. 뭔가를 먹으면 트림이 나오면서 구역감이 있습니다. 실제로 구토는 하지 않았습니다. 누워있으니 좀 나은데 자세를 바꾸면 어지러움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죽을 조금 먹다가 말았습니다.
할머니가 집안에서 넘어지셨고 기침(+가래?)하고 대변을 보셨는데 닦아도 기침을 하면서인지 대변이 묻어나온데요
아침 7시 40분 쯤에 동그란 쇠 기둥에 부딪쳤는데 지금 오후 5시 인데 시야흐림 구토 이런 증상은 없고 두통만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