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머리 혹이나 어지럼증이나 말 어눌함 힘빠짐은 없습니다
3주전 가벼운 머리 타박상 났고 혹도 안났고 당시 어지럽지도 없었어요 1주일 지나니깐 그 부위가 땡기 시작.
병원에선 그냥 멍이 살짝 든 정도라고 진통제 타이레놀 처방 받았어요 근데 아직 땡김? 욱신거리는 증상만 있다가 없다가 그래요 강도는 심한 정도 까진 아니에요 그냥 좀 짜증나는 정도?..근데 몸에 힘을 주거나 그럴때 다친 부위가 더 땡겨지는 느낌인데 이건 왜 그래요??
그리고 !! 왜 오래가고 왜 땡김이 발생하나요???
원래 근육이 다치거나 손상되면 회복되는데 오래가요?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3.12.09
머리를 다친 후에 나타나는 땡김이나 욱신거림은 보통 부상 부위의 근육이나 인대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특히, 힘을 주거나 몸을 움직일 때 더 느껴지는 것은 그 부위의 근육이나 인대가 움직임에 반응하면서 느껴지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무리하지 않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필요하다면 물리치료나 재활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머리 부상 후에는 뇌진탕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만약 두통, 구토, 어지럼증, 의식 상태의 변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증상이 계속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한 번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