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통증과 심장 문제 연관 있나요?
왼쪽 이두 안쪽? 하여튼 팔꿈치 주변이 약간 욱신거리면서 아픕니다. 많이는 아닌데 크게 신경쓰여요. 원래 심장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병원에 다니긴 했는데(홀터, 초음파 등응 정상이었음) 여전히 뛰면 가슴 중앙이 미묘하게 아픕니다. 이거랑 관련이 있지는 않을까요? 지금 막 이렇게 생각해서인지 모르겠지만 가슴이 답답한 느낌도 드는 것 같고 통증이 막 생길것 같고 불안합니다. 심장 문제일 수 있을까요?
왼쪽 이두 안쪽? 하여튼 팔꿈치 주변이 약간 욱신거리면서 아픕니다. 많이는 아닌데 크게 신경쓰여요. 원래 심장쪽에 문제가 있는 것 같아서 병원에 다니긴 했는데(홀터, 초음파 등응 정상이었음) 여전히 뛰면 가슴 중앙이 미묘하게 아픕니다. 이거랑 관련이 있지는 않을까요? 지금 막 이렇게 생각해서인지 모르겠지만 가슴이 답답한 느낌도 드는 것 같고 통증이 막 생길것 같고 불안합니다. 심장 문제일 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팔꿈치 통증과 가슴 중앙의 미묘한 통증으로 불안하신 마음이 느껴집니다.
팔꿈치 주변 통증과 심장 문제의 연관성은 가능성이 있지만, 이미 홀터 검사와 심장 초음파 검사에서 정상 결과가 나왔다면 심장 문제일 가능성은 낮습니다.
심장 질환으로 인한 통증은 보통 조이는 느낌이나 압박감, 호흡 곤란, 식은땀, 구역질, 어지럼증 등이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근육통이나 신경통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특히 불안감이 있으실 때 신체 감각에 더 민감해지면서 증상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전 검사에서 정상이었다면 일단 안심하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슴 통증이나 팔 통증이 심해지거나, 숨이 차고 식은땀이 나는 등 새로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팔꿈치에서 움푹 파인 부분을 누르면 아프고, 그거 때문에 그런건지 손목에 힘이 없는건 아닌데 지지를 제대로 안된다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옛날에 새끼 손가락 봉합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뒤부터 손을 오래쓰면 저려서 이것과도 연관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어느순간 팔을 접었다 폇다하면 팔꿈치(팔면 아래)가 아픈데 병원 가야되나요? 왜 그런거조?

팔꿈치 엘보가 아픈데 어디에서 치료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