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자채취 후 가슴 통증이 정상인가요?
난자채취한지 3일됐어요 가슴 통증이 있는데 월래 이런건가요? 진료받은 병원에 문의해야 될까요?
난자채취한지 3일됐어요 가슴 통증이 있는데 월래 이런건가요? 진료받은 병원에 문의해야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난자채취 후 가슴 통증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난자채취 과정에서는 호르몬 변화가 발생하며, 이로 인해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난자채취를 위한 호르몬 주사와 시술 과정에서 체내 호르몬 수치가 변동되어 가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증상입니다.
다만, 통증의 정도가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시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과 함께 호흡곤란, 심한 복통, 고열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셔야 합니다.
질문자님의 빠른 회복을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난자채취후 배통증이있을수있나요?

시험관아기 중으로 내일 난자채취 예정입니다. 다낭성 난소로 한쪽 난소에만 10개 이상의 난포가 자라서 양쪽 난소가 많이 커져있는 상태입니다. 어제까지는 구역감만 많이 있었는데 오늘 점심에 갑자기 앉기도 서있기도 어려울 정도의 하복부 통증이 생겼고 속도 많이 안 좋아서 여러번 구토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37.6도의 미열이 올랐다가 4시간 정도 지나 저녁쯤에 통증이 거짓말처럼 사라지면서 열도 조금 떨어지고 속은 여전히 좋지 않지만 구토가 나오는 정도는 아닙니다.. 다시 통증이 생길까 걱정이 되지만 이 상태로 난자채취를 해도 괜찮을지 걱정이 됩니다..

어제 난임병원에서 난자채취를 받고 아랫배가 지속적으로 아픕니다.. 다낭성난소라 40개가 넘게 채취되었고 난소는 부어서 배꼽 근처까지 올라와 있다며 타이레놀이나 생리통 약을 먹으라고 하셨는데.. 집에 있는 탁센을 먹어봐도 통증은 같습니다. 아직 복수가 차거나 그렇지는 않고 카버락틴과 항생제 등 몇 가지 약들은 처방을 받아서 복용중입니다. 근처에 산부인과가 없어서 30분이상 멀리 가야하는데 걷는 것도 힘듭니다.. 근처 내과라도가서 진통제를 주사로 맞는 게 도움이 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