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지연이 스트레스 때문일 수 있나요?
생리가 일주일 지났는데 안해요 임테기는4일전 한번 오늘한번 모두 음성이고 원래 불규칙적이었다가 최근 몇달은 규칙적으로 했는데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걸까요
생리가 일주일 지났는데 안해요 임테기는4일전 한번 오늘한번 모두 음성이고 원래 불규칙적이었다가 최근 몇달은 규칙적으로 했는데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 지연은 스트레스 때문에 충분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을 방해하여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생리 주기는 스트레스 외에도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처럼 원래 불규칙했다가 최근에 규칙적이었던 경우에도,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다시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임신 테스트기에서 음성이 나왔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계시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 지연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약 2주 정도까지는 기다려보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는 이주 전 쯤 했는데 생리가 6일째 밀리고 있어요 스트레스 받아서 그런가요??ㅠㅠ 분비물도 나오긴 하는데ㅜ

만약 비가임기였다면 정상적으로 스트레스 때문에 생리가 밀려서 진행될 것이고, 배란이 된 이후 수정란이 만들어진 상태라면, 수정란 착상을 방해하기 위해 소퇴성 출혈을 보였어야 하나, 보이지 않았어요. 이뿐만 아니라 이전에 PMS도 있었으며, 배란기 점액도 매우 묽었어요. 따라서 한 주기에 두 번 배란되는 일이 없듯, 이미 배란이 된 것으로 추정돼요. 그러나 정상적으로 생리를 할 예정으로 보여지니 비가임기였을 가능성이 높고, 생리 지연은 단순 내 스트레스 때문일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게 맞을까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임테기를 해볼 예정이에요. 참고로 월경 주기는 규칙적인 편이며, 생리 시작 5일 전에 관계했고, 지금은 생리 예정일이 하루 지난 시점입니다.

7월2일~7월6일 생리하고 7월13일에 관계 그리고 7월30일 생리 예정일이였는데 8월5일인 오늘까지 생리 시작을 안했어요 관계 하고 10일정도 뒤에 분홍빛 냉이 살짝 나와서 관계 후 10일,13일,20일 총3번 임테기했을때 비임신 떴는데 임신가능성 있을까요? 7월 초에 단기간으로 6키로정도 급하게 뺐는데 이것때문에 생리를 안할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