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세 외할머니가 대장암 3기 진단, 대장암 가족력 우려는?
외할머니께서 85세 쯤에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으셨는데, 손녀인 저도 그럼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건가요?
외할머니께서 85세 쯤에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으셨는데, 손녀인 저도 그럼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건가요?
네, 외할머니께서 대장암 진단을 받으셨다면, 가족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대장암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의 경우,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는 일반 인구보다 더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가족 중 대장암 진단을 받은 사람이 있다면, 일반적으로 40세부터 또는 진단받은 가족 구성원의 발병 나이보다 10년 일찍 대장 내시경 검사를 시작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가족력의 구체적인 사항에 따라 검진 시기와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의하여 개인에게 맞는 검진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외할머니께서 85세즈음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았는데 손녀인 제가 대장암 가족력 있다고 말할 수 있나요? 이것도 대장암 가족력이라고 말할 수 있나요
외할머니께서 85세 쯤에 대장암 3기 진단을 받으셨는데, 21살 여자 손녀인 저도 그럼 대장암 가족력이 있는 건가요? 정말 궁금한 것이 외할머니께서 85세 쯤 늦은 나이에 대장암 3기를 받아도 21살 여자 손녀인 저도 가족력이 있다고 봐도 될까요? 그리고 그 이유도 설명해주세요!
응가마려운 거같아서 화장실에 갔는데 하얀색 농뇨 같은 것만 나오고 이상하단 말이에요 대장암때문일 수도? 전 손녀인데 외할머니께서 85세즈음에 대장암 3기를 진단 받아서 가족력 있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엄마가 그렇게 말해줬어요